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9에서 LG전자 부스를 방문해 신제품을 시연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9에서 LG전자 부스를 방문해 신제품을 시연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0를 찾는다.

글로벌 ICT 기업·5G 단말 제조사와 협력을 재확인하고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점검을 위해서다.

26일 이 회사는 하 부회장이 CES2020를 참관하고 페이스북, 티모바일 등 글로벌 ICT기업을 만나 각 사가 추진 중인 디지털 전환 현황을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혁신 과제와 성과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하 부회장은 LG전자, 삼성전자 등 제조사들과 5G 단말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AI와 IoT, 5G기반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대·고도화, 빅데이터가 접목된 스마트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인텔 등 자율주행과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도 점검한다. 하 부회장은 커넥티드카와 연계하는 이통사 사업모델 점검과 협력을 위해 자율주행 분야 선도 기업을 방문하고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국내외 사업모델도 점검해 볼 계획이다.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을 통한 운영방식과 서비스 혁신이 5G시대의 차별화 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와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도 더욱 활발히 추진해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