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스타트업 창업캠프 [사진=블랙야크]
블랙야크 스타트업 창업캠프 [사진=블랙야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블랙야크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20일부터 2박 3일간 서울 우이동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센터에서 ‘컬처 앤 커피 스타트업 캠프’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학생들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직접 강연자로 나서 경영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블랙야크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여가 문화 산업 분야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사업’ 협력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27명이 참여했다.

또 복합문화공간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센터 내 카페 롯지에서 전문 강사 지도하에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도 진행했다.

블랙야크는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중 희망자 3명을 선발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통합한 자사의 유통 플랫폼 내 숍인숍으로 운영되는 카페 롯지를 경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6개월간 롯지를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안착되면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더욱 많은 청년에게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강태선 회장은 “경영은 매 순간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들의 연속이고 그 즉각적 결과가 나오는 만큼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스타트업 캠프를 운영하게 됐다”며 “경영 역량을 쌓아 예비 창업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