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 공병철 강장원 조영임 국강현 김영관 의원이 2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기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광주 광산구의회 공병철 강장원 조영임 국강현 김영관 의원이 23일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개최한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산구의회]
광주 광산구의회 공병철 강장원 조영임 국강현 김영관 의원이 23일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개최한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사진=광산구의회]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강기석)가 주최한 지방의정봉사상 시상식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적극적인 봉사정신과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공헌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광산구의회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 봉사상에 공병철 의원,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 봉사상에 강장원 조영임 국강현 김영관 의원이 수상했다.

공병철 의원은 “소신을 갖고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준 구민들에게 감사하며 또한 아낌없는 협조를 해주신 동료 의원들에게도 감사하다”며 “주민을 섬기는 봉사 자세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조영임 의원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또 상을 받아 감사하고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입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여기고 구민 행복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장원 의원은 “지역주민과의 격의 없는 소통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던 점을 높게 평가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국강현 의원은 “집행부에 대한 발전적인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한다”며 “주민들이 살기 좋은 광산구 만들기에 봉사하는 참된 일꾼 역할을 계속해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관 의원은 “뜻깊은 상에 책임감을 느끼며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외된 이웃들의 목소리를 담아내겠다”며 “앞으로도 소신 있는 의정활동과 구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홍석 의장은 “제8대 의원들의 수상소식이 연이어 들려와 광산구의회 의장으로써 매우 기쁘다”며 “2020년에도 구민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정활동으로 더욱 다가가는 광산구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