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사진=건양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가 지난 6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 코이카)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제개발협력 분야로의 진로 탐색, 대학의 연구기능 강화 등을 지원하고자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 민관협력사업이다.

건양사이버대는 지난해 사업 선정 이후 학부 재학생 모두가 수강할 수 있는 교양 교과목 ‘국제개발협력 알기’ 교과목을 신설해 수강생들의 국제개발협력 및 국제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국제개발협력 알기’은 국제개발협력 분야 첫 교과목으로 수강생은 1학기 165명, 2학기 147명으로 총 312명에 달한다. 건양사이버대는 해당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 중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진로 탐색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월 동계 방학을 이용해 해외 현장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우리나라 청년들의 해외 진출 및 국제개발협력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국제개발협력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기획하고 2020년 학령기 학생 및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 증진 심화 과정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운영할 계획이다. 실제로 국제개발협력 분야 특성화를 위한 교과목(국제개발협력 알기, 글로벌 교육봉사의 이해와 실제, 아동 세계시민교육)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