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박셀바이오는 최근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최근 이크레더블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성평가를 받아 심사에 통과했다.

이를 기반으로 내년 초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2020년 기술특례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대표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두 곳에서 모두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고, 이 중 적어도 한 곳에서는 A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올해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평가 기준이 강화되어 많은 바이오 기업들이 고배를 마시고 있는 상황에서 박셀바이오의 은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증명됐다.

박셀바이오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및 임상백신연구개발사업단에서 스핀오프해 2010년 창업된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이준행 대표이사는 “이번 기술성평가를 통해 당사의 우수한 기술력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며 “지금껏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주주 여러분과 세포치료제 생산시설 건설을 지원해준 전라남도에 감사드린다. 이번 기술성평가 통과를 발판삼아 내년 초 코스닥 시장에 진출해 개발 중인 다양한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의 개발 속도를 올려 암으로 고통 받는 환우 및 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