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가족 연령별 건강 맞춤 선물 추천
상태바
연말연시, 가족 연령별 건강 맞춤 선물 추천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12.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각 사]
[사진=각 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한 해가 저물고 연말이 다가오며 가족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도 있다.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올해를 넘어 2020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히 사는 것에 대한 욕구가 증가해 전 연령층에서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늘었다.

2020년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발표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이 2020년 식품산업 3대 이슈로 선정돼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이 2018년 상반기 식품산업 관련 빅데이터 주요주제어 1위에 오른 이후에도 이슈가 계속되고 있다. 소비자 관심이 이어짐에 따라 연령대별, 기능별 건강기능식품 출시가 늘어나 연말연시 가족을 위한 맞춤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50대 이상을 위한 선물로는 지난 8월 출시된 단백질 일일 권장량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이 있다. 대상웰라이프에 따르면 마이밀 뉴프로틴은 일일 단백질 권장량을 채워 근 손실 방지역할을 한다.

마이밀 뉴프로틴은 하루 섭취량인 2포에 단백질 20g과 근육 합성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 4000mg에 비타민D, 칼슘, 항산화 비타민 등이 함유됐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50대 이상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단백질 일일 권장량을 쉽게 채울 수 있도록 설계돼 근육 저하에 대비하는 장년층, 노년층에게 주목 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확대가 전망되고 있다”며 “중장년층이 근육 증가를 위한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서 연말연시 선물로 ‘마이밀 뉴프로틴’이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어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대부터 40대에게는 KGC인삼공사가 선보인 ‘정관장 눈건강’이 인기다. ‘눈건강’은 루테인으로 불리는 마리골드꽃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오메가3를 결합한 복합기능설계 제품이다.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등을 포함하고 있다. 눈 건강은 물론 눈 피로도 개선, 건조한 눈 개선까지 한 번에 관리 할 수 있어 20대부터 40대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이들을 위한 선물로 추천된다.

10대를 위한 선물로는 종근당건강 아이커가 있다. 아이커는 아이들의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에서 국내 최초로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칼슘과 그 흡수를 돕는 비타민 D,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돕는 아연도 함유돼 성장기 10대를 위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으로 적합하다.

영유아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GC녹십자웰빙이 최근 국내 단독 판매를 시작한 호주 건기식 브랜드인 네이처스웨이 비타민 젤리 ‘비타구미’가 인기품목이다. 비타구미는 씹어먹는 츄어블 제품으로 2010년 이후 10년간 호주 영유아 비타민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지도와 판매율을 바탕으로 세계 4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키즈 비타구미 비타민C&아연 은 항산화 및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며 바닐라와 산딸기, 오렌지 등 다양한 맛 구성을 통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춰 영유아를 위한 선물로 언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