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도로공사]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한국도로공사와 현대차그룹은 20일 현대·기아차 사옥에서 ‘고속도로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와 현대차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통영방향)에 미래 친환경차의 두 축인 전기차와 수소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복합형 초고속 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또 2020년 말까지 음성휴게소 외 전국 11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350kWh급 고출력·고효율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를 설치해, ‘고속도로 전기차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새롭게 구축될 초고속 전기충전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경우 800V급 초고속 충전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 기준 80% 충전까지 20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충전소 부지 제공 및 수소충전소 구축·운영을,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구축·운영 및 수소충전 설비 설치를 담당한다.

문기봉 한국도로공사 기획본부장은 “국내 최초 수소·전기 복합 충전소와 초고속 전기충전 인프라 보급을 통해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부응하고, 충전설비 구축 및 운영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