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부산자동차매매사업조합(이사장 홍선호)이 3년 만에 개최한 정기총회에서 비대위가 해체됐다.

하지만 조합 이사장에 대한 불신이 팽배한 데다, 조합과 비대위 측간의 반목 등으로 조합 정상화를 기대하기엔 아직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부산조합 및 이 지역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하면, 지난 18일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난 2017년 조합 정상화를 위해 설립됐던 비상대책위원회가 자진 해체됐다. 이날 우역곡절 끝에 개최한 정기총회지만 비대위가 해체된 것 말고는 이렇다 할 만한 진전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비대위 측의 날선 입장도 여전했다.     

비대위 측은 “그동안 조합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한 것은 전적으로 홍선호 현 이사장에게 책임이 있다”면서, “홍 이사장뿐 아니라 조합 집행부 관계자들은 차기 이사장 선거에 출마하지도, 개입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조합은 그동안 전무 전별금 지급 문제를 비롯해 조합 서류 폐기, 업무 추진비 인상 등이 조합 회계와 관련된 전· 현직 이사장들의 문제가 불거져 왔다.

이와 관련 부산지역 한 매매사업자는 “비대위도 자진 해체됐으니, 새로운 집행부가 나서서 전·현직 조합장의 비리 문제 등을 처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홍 이사장은 비대위의 이 같은 요구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차기 이사장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전해져 조합 내분 사태는 더욱 골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