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70억을 확보했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향토자원을 육성하고,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마련한 다양한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특화사업을 고도화하는 한편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추진사업단(단장 서종만)을 구성해 한방관련 단체의 의견을 모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공조하는 등 사업선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 제2기 신활력사업, 향토산업육성사업 등으로 구축된 한방관련 인프라를 이용해 세대교체를 통한 한방산업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한방관광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약용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7년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말 완공을 앞두고 있는 한방문화지구내 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와 연계해 사업의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으로 영천의 전통산업인 한방산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사업비의 60% 이상을 지역 혁신주체 육성과 혁신역량 강화 등을 위한 S/W 프로그램에 사용하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4년에 걸쳐 총 7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