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지난 11월 20일 시작한 함안군의회(의장 박용순) 제259회 제2차 정례회가 1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함안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을 포함해 17건의 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2건의 일반안건과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2020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등을 처리했다.

의원 발의 안건인 이관맹 의원의 '함안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정금효 의원의 '함안군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추경자 의원의 '함안군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원안가결 처리했다.

19일에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0년도 본 예산안은 60억4400만원 삭감하고 삭감 예산은 예비비로 전환해 일반회계 4816억 4600만원과 특별회계 753억 2000만원인 총 5569억 6600만원으로 수정의결했다.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은 원안대로 가결했다.

김정선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군민복지, 지역균형발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각종 시책사업의 타당성 등을 검토해 군민 여론 반영과 우선순위에 따른 계획적인 재정에 중점을 두어 예산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함안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함안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원안가결 처리했다. 이번 조례개정은 신규 및 전략사업 책임성 강화와 역동적인 업무추진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개정사항으로는 복지환경국 신설, 보건소 산하 보건행정과와 건강증진과 신설, 공원관리사업소를 신설해 3국, 1실 2담당관 12과, 2직속기관(5과), 5사업소, 10읍면, 의회로 개편된다.

한편, 이날 김동정 의원과 이관맹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동정 의원은 주민화합과 정서함양에 많은 보탬이 되는 주민자치형 경관마을가꾸기 우수마을 육성을 위해 군의 적극적인 홍보로 전 마을의 참여를 유도하고 매년 우수마을 표창과 시상금 지급, 대표마을은 군 단위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가를 추천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관맹 의원은 공유재산 관리와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심의자료, 용역 수행 결과 검토 철저를 당부했다. 함안군이 관리하고 있는 공유재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매뉴얼 (시스템)을 구축하고, 각종 정책사업 추진 시 용역결과보고서를 철저하게 검토해 예산을 절감하고, 군민의 세금을 개인의 재산처럼 절약하는 자세를 확립하며, 군수는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인사를 해줄 것을 주문했다.

박용순 의장은 "지난 1년 동안 함안군의회에 관심을 가져주신 군민과 이번 정례회기간동안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집행부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새해에도 의회와 집행기관 모두 힘을 모아 군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