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충청연합회, 포천시인재장학재단에 장학 기금 기탁 [사진=포천시]
포천시 충청연합회, 포천시인재장학재단에 장학 기금 기탁 [사진=포천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겨울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 문화를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포천시 충청연합회, 포천시인재장학재단에 500만원의 장학 기금

포천시 충청연합회(회장 김덕환)는 지난 18일 포천 인재를 발굴·육성하고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포천시인재장학재단에 500만원의 장학 기금을 기탁했다.

김덕환 회장은 “우리 포천의 미래 주역인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작게나마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포천시인재장학재단과 함께 기쁜 일에 동행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우리 충청연합회도 포천시인재장학재단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로서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인재장학재단 관계자는 “보내주신 장학금은 포천의 귀중한 인재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포천시가 명품 교육도시로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6년 12월 설립된 포천시인재장학재단은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매년 장학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대학생, 향토인재,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반기에는 고등학생 및 우수 교원을 대상으로 약 3억 5,000만원(420여 명)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교육 정책이 연계되는 통합적 운영을 위해 포천시교육재단으로 명칭 변경을 추진하고 교육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꽃고을 화현면 '연말 사랑의 물품 전달식' 실시 [사진=포천시]
꽃고을 화현면 '연말 사랑의 물품 전달식' 실시 [사진=포천시]

포천시 화현면의 사랑의 후원

포천시 화현면(면장 정남)은 지난 17일 취약계층을 위한 ‘연말 사랑의 후원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화현면기업인협의회와 관내기업 ㈜베어크리크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과 라면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받은 10kg 쌀 35포와 라면 37상자는 화현면 직원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국 화현면기업인협의회장은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기부를 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 올겨울도 건강하게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어크리크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 이러한 기회를 준 화현면에 감사드린다. 나눔의 마음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남 화현면장은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품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화현면은 지난 11일 포천시 체육공원에서 열렸던 ‘사랑의 이웃돕기 생방송 모금 행사’에 참여했다. 그때 화현면 기업체와 기관․단체에서 보여준 관심과 성원으로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화현면에는 보이지 않는 기부 천사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이웃들과 어르신들을 대신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달 [사진=포천시]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전달 [사진=포천시]

포천시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들에 사랑 담긴 크리스마스 케이크

포천시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경식, 민간위원장 고여진)는 지난 18일 지역아동센터에 사랑 담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물했다.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케이크 30여 상자를 가산면에 기탁하며 지역사회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이외에도 협의체는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신입생 장학금 후원,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이불 세탁 서비스, 여름물품 지원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케이크를 받은 아이는 “크리스마스가 오기도 전에 선물을 주셔서 정말 행복하다. 친구들과 즐겁게 나누어 먹겠다.”고 말했다.

가산면 맞춤형복지팀장은 “가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