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산업단지 내 250억 규모 투자양해각서 체결[사진=김천시]
김천시, 산업단지 내 250억 규모 투자양해각서 체결[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는 18일(수) 오후 3시 김천시청 회의실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동원테크놀러지㈜ 박인숙 대표, ㈜에이디에스레일 신민호 대표와 함께 김천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김천산업단지(3단계)에 신규 공장을 설립하게 될 두 기업은 총 250억을 투자하여 17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동원테크놀러지㈜는 충남 천안과 울산에 공장을 두고 있는 자동차부품 생산업체로, 2022년까지 130억을 투자하여 10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며, 2012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R&D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현대·기아차 등 국내 다수의 업체에 자동차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공조부품 생산 등 사업의 다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업이다.

또 ㈜에이디에스레일은 경남 밀양에 공장을 두고 있는 철도장비부품 제작업체로, 2020년까지 120억을 투자하여 70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며, 철도차량 도어시스템과 냉방장치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어 터키·이집트 등 해외 철도시장에 관련 장비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김천시에는 철도 완성차량 제작업체인 ㈜다원시스를 비롯해 김천산업단지 내에 ㈜다원넥스트, ㈜은성테크 등 다수의 철도차량 및 관련 장비 제작업체가 소재하여 ㈜에이디에스레일이 김천에 투자하면 이들 업체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은 한반도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고 KTX, 경부·중부내륙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이다.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고속철도가 추진되고 있고, 향후 김천-문경 간 중부내륙고속철도, 김천-전주 간 철도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김천시는 미래 철도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난해 7월, 김천시장에 취임하면서 시정방침 5가지 목표를 정하면서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김천을 첫 번째 목표로 정했다. 기업인 여러분들이 지역의 인재를 채용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김천시에서도 기업인 여러분들의 입장을 최우선하여 행정적 편의를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동원테크놀러지㈜와 ㈜에이디에스레일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