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제천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7일 농업인교육장 강당에서 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12기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이상천 시장을 비롯해 과수학과 30명, 축산학과 34명 등 총 64명의 수료생과 가족이 참석했다.[사진=제천시 제공]
수료식에는 이상천 시장을 비롯해 과수학과 30명, 축산학과 34명 등 총 64명의 수료생과 가족이 참석했다.[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농업인대학은 2008년도에 설립돼 제1기생 58명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시작했으며 올해 제12기생까지 총 752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3월 개강한 농업인대학은 전문기술 교육을 연계해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과수(아열대과수 재배기술), 축산(양봉관리) 등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분야별 1년 과정의 교육을 이어왔다.

수료에 이르기까지 학과별 총 23회에 걸쳐 추진된 제천시농업인대학은 분야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수준 높은 교육을 추진했고 학과별 3회에 걸친 현장교육과 실습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 활성화 모델로서 자리매김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제천시 농업인대학 학장인 이상천 시장이 수료생 64명에게 수료증을 전수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농촌진흥청장상에 이상학 수료생(신죽하로), 제천시장상은 활동 유공자에 박창일(백운면), 백영자(금성면) 수료생, 그리고 성적우수상에 박연 수료생 외 7명에게 각각 표창이 수여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수료식에 앞서 농업경제연구소 윤세진 강사를 초빙해 농업경영 기초 실무 과정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