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명범) 및 함현상생종합복지관(관장 김경주)은 12월 16일에 복지시흥 디딤돌사업 후원업체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현판전달 [사진=시흥시]
현판전달 [사진=시흥시]

 

이번 현판 전달식 대상 업체인 토마토김밥 오이도역점과 빵마을은 지난 5월 부터 매월 돈가스 5인분, 카스테라 30개를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하고 있다. 

후원받은 돈가스와 카스테라는 굽네치킨(굽네치킨 정왕3·4동점 후원)과 함께 간식 3종 꾸러미를 만들어 매월 「사랑의 간식꾸러미」사업으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특히, 조리 직후 수혜자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행정복지센터에서 쿠폰을 받아 후원업체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절차를 간소화해 수혜자들의 불편을 줄여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판을 전달받은 후원업체 관계자는 “우리동네 어려운 분들에게 직접 만든 음식을 따뜻하게 대접할 수 있어 보람되고, 전달해주는 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주시는 분들과 후원자와 수혜자들의 가교역할을 담당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후원자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