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전 광산구갑 지역위원장이 17일 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전 광산갑 지역위원장이 17일 광산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사진=이용빈 후보 선거사무소]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전 광산갑 지역위원장이 17일 광산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사진=이용빈 후보 선거사무소]

이날 오전 9시 이용빈 예비후보는 지지자와 함께 광주광역시 광산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자 등록서류를 제출하고 등록을 마쳤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에서 적격 판정을 받았다.

이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이 광주에서 중앙정치를 다시 시작하는 모습은 주권자를 기만하고 우롱하는 모습이 아니라, 우리 시민(광산구민)에게 보시기에 참 반가운 모습이었으면 좋겠다”며 “저 이용빈은 초심으로 돌아가서 오직 시민의 뜻을 받들고, 민생에 답하는 정치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더 나은 광산, 더 밝은 광주, 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자격과 준비가 되어있다”며 “당신 곁(광산구민)에 반가운 변화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동행해 주실 것”을 호소했다.

이 후보는 예비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광산구 노인회 방문, 광산구 행복나루노인복지관을 찾아 아르신 급식 봉사에 참여했다.

이용빈 후보는 18일 오전 ‘반가운 캠프’(이용빈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광산구 발전을 견인할 ‘광산 신문명시대 선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용빈 후보는 전)문재인 대통령후보 국민주권광주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전)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국회의원 후보,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광주비정규직센터 이사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 광주시가정의학과 의사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