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호반건설이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시찰을 이어가고 있다.

17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70개 협력사 초청 해외 시찰을 진행 중인 호반건설은 11월 말 진행한 1차 베트남 하노이와 2차 태국 방콕 시찰에 이어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베트남 호치민 시찰을 진행한다.

이번 해외 시찰은 협력사와 소통과 더불어 동남아 시장 개척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시찰 일정에는 국내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현지 전문가 초청 세미나’, 현지 건축물 견학, 해외 판로 개척 및 사업 현황 조사 등이 진행됐다. 또한, 호반건설과 협력사 간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이번 동남아 시찰은 협력사들과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상생협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간 총 400억 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했고, 지난 9월에는 협력사 임직원 자녀 200명에게 4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태국 시찰에 나선 호반건설 협력사들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태국 시찰에 나선 호반건설 협력사들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