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호 공군사관학교장(맨 우측)이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유플러스의 5G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박인호 공군사관학교장(맨 우측)이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유플러스의 5G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와 공군사관학교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ICT 기술을 접목한 사관생도 교육훈련으로 ‘스마트 군’조성을 본격화 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2020년 말까지 △5G 네트워크 기반 공군사관학교 스마트 캠퍼스 구축 △ICT 신기술을 적용한 사관생도 교육훈련 △국방분야 정보통신기술 연구 등을 공동 추진한다.

이를 통해 △5G 기반 실시간 고화질 영상정보 전송 기술을 적용한 ‘무인항공기(UAS) 임무형 교육훈련’ △3D프린터·스캐너 등 비행체·발사체 설계·제작 실험 5G 기술을 적용한 ‘창의활동공간(Fabrication Laboratory)’ 구축 △다양한 웨어러블(wearable) 기기로 사관생도 신체정보 수집·분석에 기반한 ‘개인별 맞춤형 체력관리’ 등을 고도화 시킬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1월 공군사관학교 캠퍼스 전 지역에 5G 기지국·중계기를 구축해 스마트 캠퍼스를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준비를 마쳤다.

박인호 공군사관학교장(중장)은 “공군사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과학기술과 전장환경 속에서 국가와 군에 헌신할 수 있는 정예 공군장교 양성을 위해 교육체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LGU+와의 협약 체결이 공사 교육체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5G 콘텐츠, 네트워크 경쟁력을 국방분야에도 접목하게 됐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앞으로 공군사관학교와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5G 기술 진화’와 ‘스마트 군 육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