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경)는 지난 14일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19년 사업보고회 ‘모두 家 함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박현철 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시민, 재능기부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한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 및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사전 공연으로 우즈베키스탄 출신 다문화강사의 우즈베키스탄 전통 춤, 그루터기 기자단 및 모두가족 품앗이 우수사례 발표와 한국어 교육수강 후기 발표, 다문화소통프로그램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의 댄스공연 등 1년 동안 센터에서 진행한 사업들의 전반적인 소개와 그 간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올해는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부모 출신국의 언어를 교육하는 이중언어 교육에 참여했던 아동들의 공연으로 흐뭇함을 더했다.

[사진=광주시]
[사진=광주시]

신 시장은 “광주시는 다양한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지원 정책을 통해 모든 가족이 평등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광주지역 내 모든 가족의 건강한삶을 위해 교육, 상담,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는 가족복지전문기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