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와 지난 14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 100인의 아빠단 해단식을 개최하였다.

인천 100인의 아빠단 1기는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육·건강·놀이·관계·일상 등 분야별 육아 과제(미션)를 수행하고 육아 비법(노하우)을 공유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아빠단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최우수 아빠 3명(김현수, 정재훈, 이동훈)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그간 활동보고에 아빠들이 발표해 인천 100인의 아빠단 1기 활약상을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단식에 참여하는 모든 아빠에게는 자녀가 주는 ‘우리아빠 최고상’을 수여해 6개월간의 미션 수행에 대한 노고를 함께 참석한 가족들과 축하하여 남성 육아문화 확산 및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을 실었다.

해단식 후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 운동회를 통해 훌라후프 게임, 마음 맞추기 게임, 바구니 공 던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100인의 아빠단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