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자 기획행정위원회 소속인 노태손 의원은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봉사를 몸소 실천해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을 행정·슈퍼브랜드·봉사·사회공헌 부문으로 선정하여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노태손 시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시민이 재난이나 그 밖의 각종 사고로 피해를 입었을 때 생활안정을 위해 사회가 부담할 수 있도록 「인천광역시 시민안전보험에 관한 조례」를 여러 의원님들과 함께 발의·제정하였고, 또한 사고 및 재난 현장에서 위험에 수시 노출되는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 및 인천시민을 위한 소방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인천광역시 소방공무원 보건 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도 함께 발의·제정하는 등 인천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행정대상을 수상한 노 의원은 “이 상은 인천시 및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고,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인천시의회 의원으로서 300만 인천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