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토) 개최된 롯데가족 한마음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자이언츠배 야구대회 우승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14일 개최된 롯데가족 한마음대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자이언츠배 야구대회 우승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롯데는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롯데가족 한마음 대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식품·유통·화학·호텔‧서비스 BU장, 43개 계열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롯데 임직원 및 가족 1만2000여명이 전국 각지에서 참석했다.

‘롯데가족 한마음 대회’는 2016년부터 롯데그룹 계열사 간 소통을 강화하고, 변화해 가는 롯데 기업문화를 공유·이해하고자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롯데 계열사간 직장인 야구대회인 ‘자이언츠배 야구대회’ 결승전을 시작으로 임직원 가족들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패밀리 게임·전광판 이벤트·체험존 구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 연령대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한마음 콘서트도 함께 개최하고, 롯데뉴욕팰리스호텔 4박 숙박권 및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해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롯데그룹 원로 임원 모임의 수채화 동호회 작품도 행사장에 전시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철우 롯데백화점 前대표이사 등 19명으로 구성된 동호회 회원들이 2년여 간 작업한 미술 작품 75점을 행사장에 전시해 후배 직원들과 가족들이 관람하며 추억을 나누기도 했다. 

또한 개인 공유마켓 플랫폼 ‘마켓민트(market mint)’와 ‘아름다운가게’가 대규모 나눔 바자회도 진행한다. 마켓민트와 아름다운가게가 수집한 패딩점퍼와 코트, 유아·아동용품, 액세서리류,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며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이웃돕기에 쓸 예정이다.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한마음 한 뜻으로 애써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와 그 옆에서 함께 응원해 주셨던 가족분들의 사랑 덕분에 1년을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함께 가는 친구 롯데’라는 슬로건으로 인류의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글로벌 기업, 신뢰받는 100년 기업이 되도록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