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작은전시 ‘각자의 계급장, 단 하나의 마음’ 개최
상태바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작은전시 ‘각자의 계급장, 단 하나의 마음’ 개최
  • 이배윤 기자
  • 승인 2019.12.1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관장 이규준)은 오는 20일부터 2020년 3월 20일까지 기념관 로비에서 작은전시 ‘각자의 계급장, 단 하나의 마음’을 개최한다.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군(軍)이 조직으로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반드시 존재해야 하는 것 중의 하나인 계급을 주제로 한다.

전시내용은 ‘대한민국 계급장 변천사’, ‘역사 속 인물의 계급장’, ‘계급도 군번도 없었지만 나라를 지킨 영웅들’로 구성된다.

대한제국기 및 한국광복군 계급장 자료와 6·25전쟁 당시의 계급장 6점, 현행 육군 계급장 16점을 전시해 우리나라에 현대식 군 계급이 도입된 대한제국 시기부터 현재까지 계급장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계급장이 없었지만 나라를 위하는 마음으로 참전했던 의병, 지게부대, 학도병에 대한 내용도 전시한다. 한편 1층 안내데스크에서는 연계행사의 일환으로 계급장 도안을 활용한 3D펜 체험활동을 무료로 운영한다.

유엔군 초전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계급장의 변천사와 함께 그 속에 담긴 나라사랑의 이야기를 살펴보고, 다양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하나의 마음으로 나라를 생각하는 사람들을 한 번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정기 휴관일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 개관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유엔군 초전기념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