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고 있다. 기업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되고 지속 개선해 나가는지지를 평가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6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해 제품 및 서비스 기획부터 판매, 홍보 등 전반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뜻을 모았다. 이어 ‘고객 중심’ 가치를 전파하고자 직원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각 부문별로 예방 및 대응 체계를 잘 갖춘 것이 높이 평가됐다.

그동안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관리해 불만율을 낮췄고, 생산성 향상 협의체 운영으로 입점 대기 고객 개선 등 다양한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갔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CCM 인증 획득으로 다시금 전 임직원이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