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은 11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 더 엘스 클럽에서 '제7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MTN) 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11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 더 엘스 클럽에서 '제7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MTN) 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11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 더 엘스 클럽에서 ‘제7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MTN) 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3년에 첫 개최돼 올해 7회째를 맞이한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은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2020년 루키 중 1부 시드권자 상위 12명이 출전해 1000만원의 상금을 놓고 승부를 겨루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지난 6년간 총 70여명의 여성 신예 골퍼를 배출해 한국여자골프투어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의 역대우승자는 강예린(1회), 김예진(2회), 이소영(3회), 신의경(4회), 한진선(5회), 임희정(6회)이다.

이 중에서도 특히 지난해 우승자인 임희정(한화큐셀 소속) 선수는 올 시즌 3승을 기록해 루키선수 가운데 최다 우승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제7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MTN) 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 에는 전예성, 구래현, 이슬기2, 오경은, 정수빈, 정시우, 송가은, 황민정, 정예서, 김재희, 강소휘, 양아연 등 총 12명의 신예 골퍼가 참가해 진검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스트로크 플레이(12강전, 패자부활전)와 1:1 매치플레이(8강전, 준결승전, 결승전)가 혼합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선수 12명이 3인 4개조로 편성돼 스트로크 플레이로 12강을 치르고, 각 조에서 1위를 차지한 4명과 2위 중 상위 성적을 기록한 2명은 8강전에 직행하며 나머지 6명 중 2명이 패자부활전을 통해 8강전에 진출하게 된다.

이어서 8강전에서 1:1 매치플레이를 통해 최종으로 선발된 4인이 다시 1:1 매치플레이로 준결승, 결승을 치러 최종 우승자를 가려내는 방식이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 대한민국 여자골프를 이끌어 갈 신예 선수들에게 세계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로, 매년 발전을 거듭해 한국여자프로투어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 회장은 이어 “올해 최고의 루키 선수들이 출전하는 본 대회가 앞으로 더욱 성장해 KLPGA 투어의 발전과 대한민국 여자골프의 저변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