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 13일 실시
상태바
경기남부청,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 13일 실시
  • 신윤철 기자
  • 승인 2019.12.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연말연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13일 밤 10~12시 사이 음주운전 및 음주사고 다발지역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에 실시한 일제 음주단속으로 서울TG에서 7건을 단속하는 등 고속도로 진출입로 및 주요 도로에서 총 67건을 단속한 이후에도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일제 단속은 골목길 이면도로, 식당·유흥가 등 음주운전이 다발하는 장소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TG 입구,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 도로 등 음주 피해가 큰 도로 진입로에서 실시하며, 음주단속을 피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한 음주단속 장소의 공유에 대응하기 위하여 2~3개 장소를 30~40분 단위로 이동하면서 실시할 예정이다.

단속 대상은 일반차량뿐만 아니라 화물차량, 버스, 택시 등 사업용 차량에 대하여도 빠짐없이 음주운전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며, 이륜차량과 혹시 있을 자전거에 대하여도 음주운전을 단속할 예정이다.

이번 일제 음주단속에서는 음주운전 처벌 강화 방안을 엄격히 적용하여 상습 음주운전자에 대하여는 ‘구속’하는 것을 원칙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음주운전 차량에 동승한 사람에 대하여도 ‘음주운전 방조’ 여부를 철저하게 수사하여 방조행위가 확인될 경우 입건하는 등 음주운전에 대하여 강력하게 처벌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연시 기간 동안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며, 아침 숙취운전, 점심 반주운전, 저녁 만취운전 등 1일 3회 음주단속을 하는 ‘주차(酒車) OUT 112’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