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도 목사 겸 밥퍼나눔운동본부 대표(왼쪽)와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최일도 목사 겸 밥퍼나눔운동본부 대표(왼쪽)와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1일 본사에서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5톤의 쌀을 기부하는 기부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부전달식에는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다일복지재단 최일도 이사장, 최홍 사무총장, 김연수 상임이사 등이 자리했다.

이번에 기부된 쌀은 NS홈쇼핑이 지난달 농업인의 날 (11월11일) 시행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쌀 1kg의 기적’으로 마련됐다. 

NS홈쇼핑은 ‘쌀 1kg의 기적 캠페인’으로 TV방송 상품 판매 1건당 1kg의 햅쌀을 누적해 총 30톤의 기부 물량을 만들었다. 그 중 15톤은 매일 천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무료 급식소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1일 전달했다.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하루에 소진되는 쌀은 약 2가마(160kg)로 이번에 기부된 쌀 15톤은 3개월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NS홈쇼핑은 4년째 밥퍼나눔운동본부에 15톤씩 기부해오고 있으며, 누적량만 해도 60톤에 이른다. 

올 해는 ‘밥퍼나눔 운동본부’에 겨우내 지낼 김장이 모자라다는 소식을 듣고 부족한 김장분량에 보태기 위해 NS홈쇼핑 우수 김치협력사인 예소담을 통해 매입한 1톤 분량의 국내산 김치도 함께 전달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올 해도 NS홈쇼핑의 ‘쌀 1kg의 기적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고객들의 착한 소비로 30톤이라는 놀라운 분량의 쌀이 적립됐고, 쌀 소비가 줄어들어 울상인 쌀 농가에 큰 힘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처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