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대규모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위메프가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섰다.

위메프는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시작으로 2020년 연말까지 1000명 MD(상품 기획자)를 신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력사원은 온라인MD 위주였던 지원자격에서 벗어나 제조기업,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근무자까지 채용의 기회를 넓혔다.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와 업계 전반, 제품 등을 따라잡으려면 다방면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의 폭넓은 시야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위메프는 최근 IMM인베스트먼트 추가투자로 하반기에만 총 3700억원을 확보, 파트너사와 MD조직 역량 강화 뜻을 밝힌 바 있다. 

실제 위메프는 투자 후 첫 대형 프로젝트인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1월 한 달에만 4000개 이상의 신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큰 폭으로 늘어난 파트너사와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위메프는 MD 인력 확보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1000명 MD를 추가 채용해 궁극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모두 특가에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동희 위메프 영업본부장은 “그간 위메프는 좋은 상품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MD들의 긴밀한 협력으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성장을 지속했다”며 “투자유치로 자금을 충원한 만큼 사람과 파트너사에 투자해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드리고, 이에 힘입어 기존 성장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