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사진=김천시]
경상북도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2019년 경상북도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 개회식이 10일 오후 4시 김천 파크호텔에서 열렸다.

12월 10일부터 11일 이틀간 경상북도 상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전통시장 상인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향상시켜 선진 상인을 육성하고, 상인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0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설명회, 화재공제지원사업 홍보 설명회, 특성화시장을 위한 상인 의식 향상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이날 개회식은 정동식 경상북도상인연합회장의 개회사, 김충섭 김천시장의 환영사,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격려사,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및 지용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시·군 상인회 임원진 및 관계 공무원 등 160명이 참석했다.

정동식 경상북도 상인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전통시장의 어려움은 우리 상인들의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내적 역량 강화를 통해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새로운 변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변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로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충섭 김천시장은 “경상북도 상인 여러분들의 김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우리 김천시에서 추진 중인 Happy together 친절·질서·청결 운동이 경상북도 전통시장 곳곳으로 퍼져나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