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수 여양고등학교에서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청]
9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수 여양고등학교에서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청]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전제민 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오후 여양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여양고 고3 학생 149명이 참여했다.

1일 강사로 나선 권 시장은 ‘기본에 충실하자’, ‘꿈을 가지자’, ‘좋아하는 일을 찾자’, ‘역경을 이겨내자’,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내용으로 학생들과 1시간 가량 소통했다.

특히 권 시장은 반복 학습과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체적인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또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지식, 봉사심,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 등 5가지 미덕을 고루 갖춘 다이아몬드칼라가 세상을 주도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날 권 시장은 “교육과 취업이 지역에서 이뤄지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면서 “학생들도 학업에 충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올해 4월 화양고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공감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