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공직자 정치적 중립과 청렴의무 준수해 달라"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 "공직자 정치적 중립과 청렴의무 준수해 달라"
  • 송덕만 기자
  • 승인 2019.12.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시장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이 공직자들의 정치적 중립과 청렴의무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용섭 시장은 10일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통해 "최근 당원모집 등과 관련해 광주시 몇몇 공직자 등에 대해 검찰이 수사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고 전제한 뒤 "아직 공식 통보받은 바 없어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는 없지만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헌법, 국가공무원법, 공직선거법 등에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명시하고 있는 것은 만약 이 가치가 무너지게 되면 국민의 봉사자로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다"며 "뿐만 아니라 행정의 공정성, 투명성, 안정성을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요즘 출판기념회를 비롯해 정치적 행사가 많이 열리고 있다"며 "저는 선출직이고 또 광주발전을 위해 정치권으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아야 할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앞장서 실천하기 위해 출판기념회에 일절 참석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시장은 "내년 총선과 관련해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에 줄서기 하거나 선거운동을 하는 일이 있을 경우에는 상응하는 책임을 물을 것이다"며 "시청 공무원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임직원들도 정치적 중립을 철저하게 지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