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룡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엄정룡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화성시의회 엄정룡 의원이 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년 서울평화문화대상’시상식에서 자치의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엄정룡(더불어민주당, 봉담․기배․화산) 의원은 화성시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시민생활에 밀접한 조례 발의 등 의정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엄정룡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대변자로서 시민의 행복과 의회 발전을 위해 더욱 겸손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엄정룡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입성 후 「화성시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측정장비 대여 조례」를 발의해 주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안전도나 오염도 측정장비를 대여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고, 「화성시 생활문화진흥 조례」개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이 6일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열린 ‘제1회 다산의정대상’시상식에서 기초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연숙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박연숙(무소속, 향남․양감․정남) 의원은 화성시의회 조례연구단체를 이끌며 자치법규를 정비하고 ‘시민참여 조례 간담회’를 개최해 시민의 의견을 조례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연숙 의원은 “앞으로도 입법활동을 통한 제도마련과 발로 뛰는 현장 의정을 펼쳐 시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연숙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입성 후 「화성시 생활문화진흥 조례」를 발의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활동을 장려하고 생활문화센터 운영의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화성시 유비쿼터스도시 건설 및 관리․운영 조례」, 「화성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개정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