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전기·전자 제조공정 최적화 스카라 로봇 ‘LS-B 시리즈’ 출시
상태바
엡손, 전기·전자 제조공정 최적화 스카라 로봇 ‘LS-B 시리즈’ 출시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12.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라로봇 LS-B. [사진=한국엡손]
스카라로봇 LS-B. [사진=한국엡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한국엡손이 빠른 작업속도와 콤팩트한 크기로 스마트폰, 자동자 부품, 전기·전자 산업의 제조공정에 최적화된 스카라 로봇 ‘LS-B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엡손에 따르면 ‘LS-B 시리즈’는 전작과 비교해 표준 사이클 타임이 5% 단축돼 공정을 짧은 시간 안에 완료할 수 있다. 또 엡손 고유의 ‘진동 제어 메커니즘’(QMEMS)을 적용해 반동과 진동이 적어 정밀하고 고속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암(Arm) 길이는 400㎜부터 1000㎜까지 선택할 수 있고 가반 중량은 LS20B 기준 최대 20kg로 중량물 작업에 용이하다.

신제품 4종은 심플한 설계로 설치가 간편하다. 특히 LS3B와 LS6B는 배관을 줄여 전체 높이가 약 17% 감소해 설치 공간의 제약이 적다. 배터리 교체가 필요 없는 모터 유닛 탑재로 운용 시간과 유지 보수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제조공장의 환경을 고려해 부가 기능과 옵션 부분도 강화됐다. 로봇 상단에 이더넷·LAN 포트를 추가해 카메라 설치가 쉬워졌고 컨베이어 트랙킹 시스템, 비전 시스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제품 활용 범위가 넓어졌다.

엡손 관계자는 “스마트폰, 자동차 부품, 기타 전기/전자 제조 기업의 자동화 니즈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며 “생산 라인 자동화를 검토하고 있는 기업들은 ‘LS-B시리즈’를 도입함으로써, 정밀하고 빠른 조립, 반송, 검사 등 다양한 공정 구축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엡손 체험형 전시공간 ‘솔루션센터’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신청은 엡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