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본사 전경.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 본사 전경. [사진=CJ오쇼핑]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CJ오쇼핑은 이를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내년 초 ‘챌린지! 스타트업(Challenge! Start-Up)’ 공모전을 열어 참여기업 6곳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육성 대상은 밀레니얼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제조 기반의 리빙·디지털 신상품 및 IOT·AI 기반의 아이디어 상품이다. CJ오쇼핑에 선발된 스타트업을 서울산업진흥원 산하 기관인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연간 1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창업허브는 △숙면 유도베개 △유아용 마스크형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골전도 스피커 등 다수의 IOT 및 AI 기술을 활용한 스타트업 상품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창업허브는 참여 스타트업에게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사무공간과 3D프린터를 활용한 샘플 제작을 지원한다.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가 상품화에 성공한 이후에는 CJ오쇼핑이 마케팅·품질·판로개척 등 판매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책임진다. 

오쇼핑의 MD들이 상품 가격 결정과 구성, 패키징 등 상품 운영에 대한 검토를 할 예정이며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과 오쇼핑 자체 품질센터 역량을 활용한 품질과 기술 컨설팅도 지원한다. 

CJ오쇼핑과 서울산업진흥원이 내년 초 개최할 예정인 '챌린지! 스타트업' 공모전 운영 계획.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과 서울산업진흥원이 내년 초 개최할 예정인 '챌린지! 스타트업' 공모전 운영 계획. [사진=CJ오쇼핑]

최종 상품이 나온 이후에는 CJ오쇼핑(TV홈쇼핑), CJ오쇼핑플러스(T커머스), CJmall(모바일 생방송) 등 CJ오쇼핑이 보유한 다양한 판매채널로 해당 제품을 판매해 판로개척과 제품 상용화를 도울 예정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발표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기존과 달리 판로 확대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CSV 사업 본연의 목적에 더 적합한 모델”이라며 “창업기업들이 ‘데스밸리’를 넘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CJ오쇼핑의 모든 역량을 활용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