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시즈닝 [사진=푸드컬쳐랩]
김치시즈닝 [사진=푸드컬쳐랩]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푸드컬쳐랩이 직접 개발한 김치시즈닝으로 영국 런던에서 열린 Food Matters Live 행사에서 ‘The Food Matters Live 2019 Awards’ 최종 수상작으로 뽑혔다.

시상식 심사 위원단은 창의성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14개 부문을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 가운데, 김치시즈닝은 14개의 부문 중 Froghop이 후원하는 올해의 최고 신제품 부문 수상작으로 뽑혔다.

‘The Food Matters Live 2019 Awards’는 전 세계 식품 및 음료 부문을 기념하고 혁신 산업의 핵심으로 인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19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Food Matters Live는 전 세계 글로벌 식음료, 영양의약품, 제조업 등의 전문가들이 영국 시장에 직접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이 행사를 통해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가운데, 식품, 음료, 영양제, 제조업 부문의 브랜드 및 제품을 주요 구매자와 개발 전문가에게 소개한다.

‘The Food Matters Live 2019 Awards’에서 올해의 최고 신제품 최종 후보작으로 뽑힌 김치시즈닝은 ‘김치 시즈닝’은 젓갈이나 기존의 짠맛을 좋아하지 않는 외국인들의 선호에 맞게 김치의 매운맛과 발효식품의 강점만 남겨, 어디에든, 어떤 요리에도 곁들일 수 있도록 한 파우더 제품이다.

비건, 글루텐 프리, 논(NON)-GMO 세 가지 전제조건을 갖춰 비건 또는 채식주의자도 섭취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유산균까지 더해 Food Matters Live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푸드컬쳐랩 측의 설명이다.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는 “비건 시즈닝이다보니 비건이나 베지테리안 분들의 호응이 정말 높았다”며 “김치 시즈닝만의 매운맛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