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도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가 오는 19일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에서 ‘강원도와 함께 꿈꾸는 빅데이터 세상’이라는 주제로 ‘DATA FIRST! 강원도 빅데이터 포럼2019’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더존비즈온·강원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반인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생태계 조성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및 전문가 토론이 진행된다.

세션 1 정밀의료분야에서는 이상헌 고려대 P-HIS사업단장 겸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의료의 미래’, 한현욱 차의대 교수의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밀착형 디지털헬스케어 개발전략’, 김경구 도 데이터산업과 과장 ‘핀란드 정밀의료 동향 및 시사점’에 대한 주제를 발표한다.

세션2 중소기업분야에서는 송호철 더존비즈온 이사의  ‘강원도의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발표 후 중소기업 빅데이터 포럼을 진행한다.

포럼을 후원하는 기관들은 행사장에 중소기업과 정밀의료 빅데이터산업 현황을 소개하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도는 ‘빅데이터 산업수도-춘천’ 구현을 위해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지구 내 친환경 데이터센터 직접단지(K-CLOUD PARK)를 조성한다.

대상은 희망하는 도내 정밀의료 및 중소기업 또는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며,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