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특화된 주거공간과 창업지원시설을 갖춘 ‘창원 반계 창업지원주택’의 입주 추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창업지원주택은 시세보다 낮은 임대료(시세 60~80%)로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창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시설 및 서비스가 결합한 ‘창업인 맞춤형 행복주택’이다. 창원시는 건립 부지 제공 및 입주 대상자 추천을,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건립 공사 및 운영을 담당한다.

경남에서 처음으로 의창구 팔용동에 건립 중인 창업지원주택은 총 316세대(전용 25㎡ 208, 44㎡ 108)규모이며, 카페형 회의실, IR미디어룸 등의 창업지원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며, 1인 창조기업 및 지역전략산업 분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가 추천하는 입주대상자는 만 19~39세 이하여야 하며 제조업, 정보통신업,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모든 분야의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이다. 계약체결 시까지 해당 업종의 사업장이 창원시에 소재하고, 이에 대한 사업자등록증 제출이 가능할 경우, 전국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주희망자는 16일부터 30일까지 창원시 신성장산업과에 방문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LH는 1인 창조기업에 해당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자체 공고 및 접수를 한다. 모든 입주 희망자에 대하여 입주자격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입주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자격,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창원반계 창업지원주택 입주대상자 추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