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노사 단체협약 체결
상태바
수원시정연구원-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노사 단체협약 체결
상생을 위한 소통과 양보
  • 김승희 기자
  • 승인 2019.12.0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체결 후 노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정연구원]
협약체결 후 노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정연구원]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최병대)은 지난 3일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과 ‘2019년 노사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사를 대표해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장과 이성우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위원장 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수원시정연구원 (더함파크 4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연구원장 및 연구기획실장, 총무인사팀장등이 전국공공연구노조에서는 위원장 및 수원시정연구원 지부장, 교섭위원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정연구원은 전국공공연구노조와 지난 2014년 수원시정연구원지부 노조 창립 이후 2017년부터 총 12차례에 걸쳐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실무교섭을 진행했다.

이번 단체협약은 수원시정연구원과 전국공공연구노조가 서로 소통해 오랜시간의 실무교섭기간에도 불구하고 원만한 합의를 이루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협약이라고 할 수 있다.

2019년부터 2년간 적용되는 이번 협약안에는 수원시정연구원의 연구직 및 행정직 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임금인상, 복무제도 및 근무환경 개선 등의 내용이 반영됐다.

체결식에서 최병대 수원시정연구원장은 "연구원과 노조가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교섭에 임했다"며 "소통과 양보, 협력과 이해를 통하여 소중한 결실을 이룬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이성우 전국공공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협력하고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이뤄내어서 매우 만족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