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무료 이모티콘' 배포
상태바
성남시 카카오톡 채널 추가…'무료 이모티콘' 배포
9일 오후 2시부터 새남이 이모티콘 선착순 지급
  • 김승희 기자
  • 승인 2019.12.0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성남시 마스코트 새남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새남이 이모티콘 이미지 [사진=성남시]
새남이 이모티콘 이미지 [사진=성남시]

이번에 제작한 이모티콘은 시민과 소통하는 SNS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성남시의 마스코트인 새남이를 최신 트렌트를 반영하여 리뉴얼했다.

일상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카카오톡에서 ‘성남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기존 친구를 포함한 3만 5천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90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 성남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이모티콘 다운로드 외에 성남시의 주요소식,

축제·공연 정보, 재난·재해 긴급 문자 등 유용한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다.

성남시의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려면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성남시청’을 입력하고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금번 이벤트를 통해 구독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혜택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카카오톡 채널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시민 소통의 창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