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2019 인천중구자원봉사자대회를 중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05년 제정된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거 매년 12월 5일 자원 봉사자의 날을 기념한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로 홍인성 중구청장, 중구의회 최찬용 의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안상수 국회의원,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그 외 내빈과 자원봉사자, 수상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는 손거울 만들기와 캘리그라피(예쁜 손글씨) 체험부스를 행사장 로비에서 진행하고 장내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담은 동영상이 상영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국무총리상에 장인숙 봉사자를 시작으로 올해 신설된 올해의 봉사상에 전춘월, 강환선, 김수웅, 김영애 봉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35명에 대한 표창과 봉사왕 7명, 금장 14명, 은장 9명, 동장 24명에게 인증패 및 인증서가 수여됐다.

2부 축하공연에는 KBS 리포터 김주니의 사회로 ‘사랑아’의 임현정, ‘옥이’의 하나로, 김지미, 임민희 등 가수들의 공연으로 봉사자들을 축하했으며 행운권 추첨으로 행사에 풍성함을 더하여 모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