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
상태바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
  • 안상철 기자
  • 승인 2019.12.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29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를 출범해 첫 회의를 개최하고, 이달 중 제2차 회의를 통해 2019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점검하며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방향에 관해 논의할 계획이다.

시흥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는 임병택 시장을 위원장으로 여성친화도시 컨설턴트, 각 여성단체 대표, 마을활동가 등으로 구성해 이날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협의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방향 제시와 사업과제 발굴, 사업의 추진과정 점검 및 개선사항 제안 등의 심의·자문 기구이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됐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가 다양성이 존중되고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민·관 협력의 중심 매개체로써 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협의체에 참석한 한 위원은 “전문가와 시민활동가로 이루어진 회의여서 더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 할 수 있었던 자리였던 것 같다”며 “이번 여성친화도시 협의체는 예전과는 달리 공무원과 전문가로만 구성된 협의체가 아니라, 주민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실질적인 자문 역할을 하는 협의체라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