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중구청 월디관(4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마지막 잡 매칭 데이(Job Matching Day)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잡 매칭 데이는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시즌2 일자리사업을 마감하고 2020년도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업체 및 구직자의 의견을 들으며, 2020년도 추진할 사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하는 행사로 4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105명 채용 예정이다.

잡 매칭 데이 행사는 구인을 원하는 기업체와 취업희망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소규모 채용의 장을 마련하여 구인·구직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상시적(1회/월평균)인 취업연계 행사로, 구는 올 한 해 5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여섯 번째 행사는 한 명의 구직자라도 더 취업하기를 바라는 절실한 마음을 담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체의 모집 분야는 면세, 호텔(시설관리, 미화 등), 물류 분야로 청년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가 가능하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기업체가 원하는 많은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수요맞춤형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영종 일자리 프로젝트 시즌2 사업은 당초 500명을 취업 목표로 했으나 11월말 현재 604명의 취업 실적을 달성해 취업달성률 120%를 초과했다”며, “하지만 지역주민 한 분이라도 더 취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