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K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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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아우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 패션업계에서 올 겨울 패션 트렌드 아이템으로 ‘숏패딩’을 꼽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브랜드에서 신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AK몰은 11월 한 달간 겨울 아우터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매출 대비 ‘숏패딩’이 113%, ‘플리스’ 191%로 대폭 증가했고 파카 53%, 코트 2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롱패딩’이 32%, ‘경량패딩’이 15%로 각각 전년보다 매출이 역신장 한 것으로 나타났다.

AK몰은 국내외 명품과 캐주얼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다양한 ‘숏패딩’ 신상을 선보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유행에 민감한 2030대 고객을 공략한 것이 주요했다. 

‘숏패딩’은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롱패딩’ 보다 색상과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해 보다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고, 가격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오버사이즈 핏, 코듀로이 소재, 브라운계열 등 뉴트로 착장이 유행하면서 겨울 아우터로 숏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있다” 면서 “패셔너블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AK몰은 12월 2일부터 12월 5일까지 ‘사이버먼데이’을 진행해 겨울 패딩·파카 등을 비롯해 플리스·양털소재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획전을 연다. 해당기간 10만원·30만원 이상 아우터를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대 15%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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