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토부]
[사진=국토부]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국토교통부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FCA코리아, 한불모터스, 포르쉐코리아 등 총 16개 차종 1만2053대 차량에서 제작결함을 발견해 자발적 리콜 조치를 내렸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수입·판매한 티구안 2.0 TDI BMT 및 CC TDI GP BMT 등 4개 차종 8455대에서 에어백제어장치 기판 내 축전기 결함이 발견돼 사고 발생 시 에어백 전개가 작동하지 않아 탑승자에 상해를 입힐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아우시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해당 부품을 수리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FCA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지프 체로키 1859대는 엔진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 때문에 이번 리콜 조치에 포함됐다. 현재 FCA코리아 공식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한불모터스는 푸조 508 블루HDi 등 2개 차종 834대에서 보조 바퀴 고정지지대 체결 불량으로 보조 바퀴가 스스로 이탈할 가능성 때문에 리콜 된다.

이외에도 포르쉐 코리아의 파나메라 등 4개 차종 442대에서 에어백 제어장치 기판 내 출전기 결함으로 사고 발생 시 에어백 전개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으로 리콜에 돌입했다.

한편 리콜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릴 예정이며 이미 해당 결함에 대해 자비로 수리를 마쳤을 경우 수리비에 대해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