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워너비챌린지 게임 실행 화면 [사진=게임 캡쳐]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게임 실행 화면 [사진=게임 캡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 RPG 신작 ‘워너비챌린지’는 4인 4색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 SNS스타 도전, 연애기를 한국적 콘셉트로 구성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이다. 게임 내 캐릭터들과 상호 작용하며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RPG 요소가 포함돼 색다른 스토리 게임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워너비챌린지에서 유저들은 대학생 모델 주인공이 돼 다양한 스타일 옷을 입어보고 남주들 카드를 모으고 수집·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에 대한 보상으로 남주들과 데이트를 즐기거나, 문자와 전화를 하는 등 실제 연애보다 더 심쿵하는 연애를 즐길 수도 있다.

워너비챌린지는 ‘촬영’, ‘스토리’, ‘성장’으로 구성된다. 촬영은 미션 성공을 통해 다음스테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스토리는 스테이지 이동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성장은 카드, 의상,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다.

구체적으로 촬영의 경우 일반촬영(노멀모드)과 정예촬영(하드모드)으로 구성된다. 촬영 보상으로 경험치 재료인 붉은실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촬영에서는 성급 재료를 정예촬영에서 진화 재료 획득이 가능하다. 촬영한 사진(영원카드)을 SNS에 올려 스코어를 획득하고 획득한 스코어에 따라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스코어는 영원카드, 카메라, 의상 점수를 합산해 계산된다.

스토리는 △메인스토리 (뮤즈원 도전기) △그의 이야기(남주의 과거 이야기)△데이트(현실에서의 데이트) 등 세 가지로 구성됐다. 촬영을 통해 메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촬영에서 획득한 블로썸으로는 그의 이야기,  미션을 통해 획득한 러빗으로 4명 캐릭터와 데이트가 가능하다.

영원(카드)소환을 통해 N·NH·R·SR·SSR 5등급 영원카드와 SR조각, SSR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영원소환은 N~SSR등급 카드와 SR~SSR등급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고급영원소환의 경우 R~SSR등급 카드, 선별소환은 소환결과를 확인 후 획득 가능하다. 단, 계정당 무료 1회 및 유료 1회다.

영원(카드)은 등급에 따라 최대 성장 가능 레벨이 달라진다. 일반촬영모드에서 획득한 붉은실로 레벨업 가능하다. 성급의 경우 카드레벨 10 이상, 일반촬영모드에서 획득한 재료로 성급 가능하다. 정예촬영모드에서 획득한 재료를 통해 카드를 진화할 수 있으며 진화 시 다른 이미지 카드로 변경할 수 있다.

의상은 ‘세트의상’, ‘개별의상’, ‘장식’ 등으로 쇼핑을 통해 등급별 구매가 가능하다. 착용한 의상, 장식에 따라 촬영 스코어에 영구 합산된다. 촬영연습을 통해 획득한 셔터코인으로 카메라 교환소에서 등급별 카메라 구입이 가능하고 카메라 등급과 레벨에 따라 촬영모드 스코어에 합산된다.

‘좋아요 대결’에서는 3명 추천 상대가 있고 높은 순위에게 승리 시 순위가 변경된다. 대결에서 획득한 스타를 통해 영원조각 교환이 가능하다. ‘좋아요 대결’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으로 나뉜다. 미션진행에 따라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워너비챌린지는 스토리 게임 명가 ‘데이세븐’ 대표작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진 참여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4인 4색 도깨비 역할에 유명 성우진 캐스팅, 한국적 콘셉트 로맨스 스토리 등을 통해 게임 플레이 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