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학금과 따뜻한 나눔행사
상태바
광주시, 장학금과 따뜻한 나눔행사
NH농협 장학금 300만원 기탁 및 정그린·곤지암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깍두기 담그기
  • 이배윤 기자
  • 승인 2019.11.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사진=광주시]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사진=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김현용 지부장 일행은 지난 28일 광주시청을 방문, 신동헌 시장을 접견하고 장학금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광주시의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광주시민장학회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 지부장은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것만큼 가치 있고 보람된 일은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광주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해마다 이어지는 농협은행의 장학금 기탁은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의 표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그린·곤지암라이온스클럽,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 깍두기 담그기. [사진=광주시]
정그린·곤지암라이온스클럽,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 깍두기 담그기. [사진=광주시]

한편 봉사단체인 정그린(회장 장충)과 곤지암라이온스클럽(회장 이황노)은 지난 28일 곤지암라이온스클럽 사무실에서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 깍두기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사랑의 김장 담그기에는 정그린과 곤지암라이온스클럽 회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신선한 무로 정성껏 담근 김장 깍두기는 도척면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 50가구(5㎏)에 전달했다.

도척면 관내 봉사단체인 정그린과 곤지암라이온스클럽은 의기투합해 올해 처음으로 김장 깍두기를 함께 담그며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김장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장충· 이황노 회장은 “사랑의 김장 깍두기 담그기 행사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을 보살피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