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서정호 인천광역시의원(연수2)이 초선을 뛰어넘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다양한 수상의 영예를 안아 화제다.

서 의원은 지난 11월 초 인천YMCA가 주최하는 우수 의정활동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근엔 전국 광역의회 정책공약을 모니터링하는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매니페스토)’가 주최한 ‘2019 전국 광역별 청렴·소통부문’ 공모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정책의제, 주민수렴 및 의정활동 반영, 청렴 준수 등의 심사를 진행했다.

이에 서 의원은 ▶정례회 및 임시회 정책 발굴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정책사업 피드백 ▶2019년 추경예산 및 2020년 본예산 진단·분석 ▶다양한 교육의제 언론사 기고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교권보호와 학생인권에 기여 ▶기타 시민단체 및 지역주민 간담회 등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서 의원은 “언제나 주민 곁에서 주민 속으로 들어가 반드시 현장을 찾아가 가장 밑바닥의 민심을 경청하면서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옳은 길이라면 언제나 주민 편에서 더 깨끗하고 더 믿음직한 의정활동으로 더욱 신뢰받는 시민 대변인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