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시 서구는 지난 27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관광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세어도~경인아라뱃길 주변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구의 해양 관광자원인 세어도와 국내유일 내륙운하인 경인아라뱃길 등 특화자원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경인아라뱃길 주변 지역에 생태, 문화, 관광을 아우르는 복합벨트를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공동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협약 대상기관은 12월 착수 예정인 복합벨트 조성 기본구상용역의 실행력 제고와 실현을 위한 적극인 참여와 협조를 약속했다.

아울러, 기관별 추진사업의 협업체계 구축, 지역주민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복지를 위한 문화행사 공동 추진 등 상호협력이 필요한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도 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에 동참해주신 유관기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바다·갯벌·섬 등 생태자원과 경인아라뱃길·정서진 등 특화자원을 통해 문화와 관광이 활성화 되고, 아울러 환경·생태적으로 보존가치도 높일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에코시티를 구현하는 적극적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