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화성시는 28일 향남종합경기타운 인터뷰실에서 토목설계업체 관계자들과 ‘인・허가 민원처리 행정효율성 증대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화성시 허가민원과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양창성 화성측량협회 회장 및 회원들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민원처리 능력 제고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효율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양창성 화성측량협회 회장은 협회의 민원과 불만사항에 대해 시에서 관심을 갖고 검토해 줄 것을 요구하며,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홍선 허가민원1과장은 화성시는 타 시군에 비해 월등히 많은 건수의 인・허가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역량강화교육, 민원처리기간 준수, 제도개선 건의 등을 통하여 시민의 애로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2일 화성시 인허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제 사례 등을 중심으로 업무능력을 높이는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