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응우옌 쑥 푸엉 베트남 총리와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베트남 정부 페이스북]
2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응우옌 쑥 푸엉 베트남 총리와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베트남 정부 페이스북]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8일 오전 한국을 방문 중인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만났다. 

이 부회장은 고동진 IM부문 대표이사(사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이윤태 삼성전기 사장과 함께 이 자리에 참석해 삼성의 베트남 사업 전략을 설명하고 베트남 정부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해 10월에 베트남을 방문해 푹 총리를 만난 바 있다. 삼성은 1995년 호치민에 삼성전자 법인을 설립해 TV 생산·판매를 시작한 이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배터리, 전자부품 등으로 베트남 사업을 확대해 왔다.

삼성은 현재 베트남에서 스마트폰과 모바일기기를 중심으로 TV와 네트워크 장비,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을 생산하고 있다.

푹 총리는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열린 만찬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수출의 58%가 베트남에서 생산된 것”이라며 삼성과의 관계를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은 베트남 주요 대학과의 산학협력, 기능올림픽 국가대표 훈련 지원, 베트남 부품산업 발전을 위한 제조전문 컨설턴트 양성, 방과후 학교인 삼성희망학교 운영 등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CSR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