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김상돈 의왕시장이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상담 및 구조 지원, 취약계층 소비자에 대한 후견 등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상돈 시장이 수상한 올해의 최고 행정부문은 올 한 해 지역주민을 위한 최고의 행정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해 대한민국을 빛낸 행정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김 시장은 지난 해 민선 7기 출범 이후 소통과 참여의 열린 시정 실현을 위한 ‘현장행정의 날’을 운영해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에 나서며 적극·공감행정을 펼쳐왔다.

또한, 전국 최초로 경로당 전담 주치의제 운영, 의왕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발행으로 관내 골목상권 보호, 부곡동청소년문화의 집 개소, 치매안심센터 및 오전주민돌봄하우스 개소, 의왕테크노파크 조성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정 운영을 펼쳐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상돈 시장은 “이 상은 의왕시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고,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소비자가 존중받는 도시를 조성해 시민이 더욱 행복한 의왕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